본문 바로가기
하고시픈거/외국어

독일어 기초 1. 명사에 성별이 있다?

by 시무정 2023. 3. 10.
반응형

 

 


"남성, 여성, 중성"


 

독일어 명사에는 성별이 있습니다.

 

남성 명사, 여성 명사가 있는데,,, 이후에 성별이 없는 중성 명사가 등장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명사를 외울 때 성별까지 같이 외워야 한다는 겁니다.

 

명사의 성별은 그냥 보기엔 모릅니다.

 

 

그래서 "관사"로 성별을 표현합니다.

 

 

명사의 성에 따라 관사가 바뀌는 것이죠..!!!


1. 부정관사

영어에선 a, an에 해당하는 것이 정관사이죠.

영어가 참 좋은게 정관사 저거 2개 외우면 끝ㅇㅣ거등요..

 

하지만 게르만족 언어는 정관사가 3개가 있습니다.

 

ein : 남성 부정관사

eine : 여성 부정관사

ein : 중성 부정관사

 

여기서 주목할 점은 남성과 중성의 정관사가 같다는 것이죠!

그리고 다행히 부정관사에는 복수형이 없습니다.

 

예시를 한번 들어볼게요.

 

ein Mann : a man -> 남자 1명

eine Frau : a woman -> 여자 1명

ein Auto : a car -> 차 1대

 

쉽죠???


2. 정관사

영어에선 the 하나로 통일되는 정직한 친구입니다.

하지만 게르만족 언어에서는 4개가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시발ㅋㅋ

 

der : 남성 정관사

die : 여성 정관사

das : 중성 정관사

die : 복수형

 

명사의 성별이나 복수형에 따라서 정관사가 바뀝니다!

 

이것도 예시를 한번 들어볼게요..

 

der Mann : the man

die Frau : the woman

das Auto : the car

die Freunde : the friends

 

쉽져???

 

정관사들은 이제 여기서 명사의 격에 따라서 또 격변화를 하게 되는데 그건 다음에 할게요...^_^


요약본 보시고 꼭 외워보세요 ㅎㅎ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