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아하는거/레고

BMW E46 M3 Convertible (창작 LEGO)

by 시무정 2021. 6. 8.
반응형

"정품보다 디테일은 떨어지지만, 한정판같은 매력이 있음,

그리고 브릭이 부족하거나 없을 수 있음."


 

 

 

남들과 다른 레고 창작물을 만들고 싶다면? - Rebrickable.com

https://rebrickable.com/home/ 저는 BMW를 좋아합니다. 근데 레고도 좋아합니다. 레고로 BMW를 만들고 싶은데 모토라드 말고는 없더군요. 그러다 우연히... 개인 창작물 조립설명서가 올라와있는 사이트를

deep-friendship.tistory.com

이 때 주문했던 물건이 다 왔습니다...!!

 

짠...

 

 

BMW E46 M3 Convertible 실차량

잘 완성되길 기원합니다..

 


바로 착수해보겠습니다.

 

뭐가 빠졌는지, 뭐가 더있는지 확인할 겨룰이 없습니다. 

1500개를 하나하나 살피고 있자니 답답해서 저는... 바로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아! 그리고 지금 말하기에 늦은 감이 있는데, 창작 레고의 단점은 브릭이 잘못 배송될 경우가 존재한다는 거에요.

레고 정품은 '어디숨었찌?' 하고 찾는 맛이 있는데, 창작 레고는 '시발 없나?' 하고 찾게됩니다.

 

왜 안찾아지지? 하고 찾지 말고 다시 주문하는게 빠를 수 있다는 겁니다. 

 

없는 것을 찾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저는 시작하자마자 발견했는데...

이친구는 없었어야 했따.
이게 있었어야 했다

다행히 나머지는 다 잘왔더라구요...

 

다 만들고 나면 2가지 유형의 안도감이 생깁니다.

 

1. 와 브릭 더 안시켜도 된다.

2. 와 다했다.

 

뭐 이정도...ㅎㅎ...


창작 레고 조립하면서 작품 디테일 컷을 몇개 찍어봤습니다.

 

차량 하부

뼈대 조립하면서 발견한 누락부품에.. 다행히 개인적으로 소유한 브릭이 있어서 활용했습니다.

 

뒷밤바, 똥고 4발...
뒷밤바 디테일..

 

뒷좌석
트렁크입니당

 

뒷자석과 휀더 부분이 어느정도 조립이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넘넘 귀여운 사이드브레이크와 암레스트
운전석 패달 깨알같은...
앞뒤, 등받이, 뒤통수 조절이 가능한 시트!
조수석은 편하게 누워서 가라구 젖혀놨어요.
레그룸은 안타깝지만 전 안타니까요!
좌 : 문짝 부속품 / 우 : 완성된 문짝
문짝 장착! (여닫이 쌉가능)
문짝 안쪽..
반대편 문짝도 완성!
센터페시아 조립을 시작합니다.
다했어요!

 

앞밤바 완성!
눈알 4발 장전
앞휀다 장착!
오버휀더도 장착!
A필러를 올렸는데, 여기서 디테일이 떨어집니다. 안튼튼해요..

 

여기서 잠깐...

 

e46 m3에는 S54 엔진이 들어갑니다.

 

S54 Engine

엔진룸을 꽉 채운.. 그런 모습이쥬...

 

Lego S54

 

나름 귀엽네여...ㅎㅎ

 

엔진룸이 허전해보이는것은 서스펜션 자리가 텅텅 비었기 때문...

 

본넷, 후드를 만들었다. 보기엔 이뻐보이지만 상당히 약하다. 개빡친다.
상당히 이쁘기 때문에 봐준다.
트렁크! 탄탄하고 만듦새가 좋다.
이제야 M3다운 빵빵한 방뎅이가 완성됐다.
컨버터블용 덮개도 완성!
다만들었다!!!!!


뒷모습...
앞모습
모든것을 내어줄 수 있따는 자세
실내 디테일
그리고 전시장 영치


창작 레고를 만드는 것은 도면을 고르고 부품을 구매하고..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저도 도면 구매부터 조립 완료까지 딱 1개월정도 걸렸네요.

 

순수 조립한 시간은 6시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반드시 설명서대로 따라갈 필요도 없어서 부담도 덜하고...

 

가끔씩 엄청난 디테일에서 제작자가 똑똑하다는걸 느낍니다.

 

근데 약한 부위를 만지고 있을 때면 그래도 정품이 좋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브릭 구매는 모두 브릭링크에서 진행하였고, 총 사용한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품이 모든 면에서 낫지만, 새로운 디자인을 찾는데에는 한계가 있죠!

 

좋은 선택하시고 즐거운 브릭라이프 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MOCs : 15 USD (17,229 KRW)

AOFL Supply : 144.74 EUR (200,956 KRW)

DD Bricks : 13.01 USD (14,965 KRW)

BSTORE_Holland : 21.81 EUR (30,318 KRW)

Ali Express : 34,592 KRW

 

총 298,060 원 들었네요.. (졸라비싸네..? 포르쉐 2대는 만들겠다... 아오...)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