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아하는거/여행

KTX 이음 (KTX EUM) 이용후기

by 시무정 2021. 5. 25.
반응형

 


"움?"


 

 

출장으로 인해 KTX이용이... 잦다고 할 수 있다.

https://youtu.be/MtThSilZI_8

최근 .. 한국철도공사에서 신제품이 나왔따는 소식을 들었지만 도무지 찾아볼 수 없었던 나는...

 

강원도 출장을 맞이하여 신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 (?)


청량리발 안동행 KTX 이음 열차

약간 푸른 빛.

이뿌게 생겼다..

 

진짜 이음이라고 써있다.

연결부? 복도는 기존 KTX보다 훨씬 넓어졌다.

 

 

본인은 제일 머리칸인 6호차에 탑승했음

확실히 기존  KTX보다 넓어졌음!!

 

사실 기존 KTX도 그렇게 좁진 않았지만... 뭐...ㅎ

 

아무튼 굉장히 광활해졌다.

 

 

심지어 무선충전도 된다!

 

 

ㅎㅎ이런건 상당히 괜찮다고 본다.

스마트폰이 필수품이 된 사회에서... 보조배터리를 궂이 챙기지 않아도 충전할 수 있는 편리함..

 

하지만 쓰지 않았다.

 

왜냐고..?

 

그야.. 심심해서...

 

 

 

 

이건 승차권 인증.

 

 

테이블에 홈이 파져있는데, 여기에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꽂아두고 영상을 보면 상!당!히 편리하다.

 

그리고 좌석 1개당 창문 1개라서, 앞자리에서 커튼을 치더라도 나는 밖을 볼 수 있다.

 

이건 정말 괜찮은 것 같다 ㅎㅎㅎㅎㅎ

 

 

뭐 그밖에 열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https://namu.wiki/w/KTX-%EC%9D%B4%EC%9D%8C

 

KTX-이음 - 나무위키

[ 펼치기 · 접기 ]전장제어차(TC): 26,250 ㎜동력차(M, M'): 23,500 ㎜전폭3,150 ㎜전고4,000 ㎜열차장150,500 ㎜궤간1,435 ㎜급전방식운전보안장치제어방식동력장치3상 교류 유도전동기제동방식회생제동,

namu.wiki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