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아하는거/PC

PC 외부 전원 스위치 DIY (도라에몽)

by 시무정 2020. 4. 21.
반응형

회사에 출근하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은 개인 PC를 키는 것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상당히 구석에 있어서 주로 발로 끄고 키거나 했는데 이게.. 안보고 하기엔 정확도가 상당히 떨어져서 매번 킬때마다 쭈그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최근에 친구의 PC를 조립해주다가 배선만 잘 빼면 충분히 가능하겠는데? 라는 생각을 하고 직접 착수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제가 참고했던 두 블로그의 링크를 먼저 남겨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magazine&logNo=220732966928

 

컴퓨터전원스위치 외부전원스위치 만들어보자!!

컴퓨터전원스위치 외부전원스위치 만들어보자!!안녕하세요^^ 수상한상자입니다. 오늘은 컴퓨터전원스위치를...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kuwkdud/221398388460

 

PC방처럼 전원스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Koo_C 입니다. 오늘 리뷰는 제가 만든 "전원스위치" 제작리뷰 입니다. 제 컴퓨터 책상에 앉...

blog.naver.com

우선 제가 구매한 부품의 목록을 공유드립니다!

구매처 : 동신전자 (http://www.ds-parts.co.kr//index.php)
구매처 : 쿠팡 (https://www.coupang.com/vp/products/261248362?vendorItemId=70284977957&isAddedCart=)
구매처 : 알리(https://ko.aliexpress.com/item/4000645380162.html?spm=a2g0s.9042311.0.0.7eac4c4dX3shWG)

 

작동원리를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PC의 메인보드에는 PC케이스와 연결된 부분이 존재합니다! 해당 부분을 F 패널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9개의 핀이 있고 주위에 PW, RESET 등의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세부 핀의 역할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워와 리셋은 +, - 구분이 없다.

이번 DIY에서 가장 핵심은 이 그림상에서 3,4번에 연결된 전선을 바깥으로 빼주는 것입니다.

자세한 배선작업은 상단에 소개드린 블로그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마침 안쓰는 도라에몽 USB가 있어서 그 친구를 적절하게 사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원래는 이렇게 생긴 친구인데 머리통이 너무 커서 쓰기 불편합니다. (사지마세요!!!)

 

대나무 헬리콥터에 영감을 받아 정수리를 뚫어줬습니다.

머리가 뚫려버린 도라에몽

좌측의 플라스틱 터널은 모나미 OLIKA 제품 리필용 잉크를 활용했습니다.

도라에몽의 내부 부속물이 전부 적출된 후 이식 준비중인 청축 스위치

나무로 된 프로펠러는 고급 대나무 젓가락을 사용했습니다. (정말 제품명이 "고급 대나무 젓가락"입니다..)

순간접착제를 이용해서 축과 몸통을 결합했고 배선은 몸 뒤로 빼줬습니다.

 

완성된 모습

(수동)대나무 헬리콥터를 사용중인 도라에몽

대나무 헬리콥터가 전원을 키면 돌아가는 구조였다면 무지 만족했겠지만...

아무튼 작동도 잘 되고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상..

 

 

 

완성!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