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야하는거/평범한거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을 해결해보자

by 시무정 2022. 2. 16.
반응형

 

 


"아 뭐지"


 

오랜만에 애드센스에 접속해보니 이런 오류가 떠있었따.

 

아 뭐지 

 

어떤 게시물이 오류가 나있는지 확인할 수 있따.

 

뚜껑을 열어보니 내가 정책위반을 한건 아니라니까 뭔가 안심을 했고. 검색을 좀 하다보니 몇가지 해결방법이 있음을 찾았따.

 

별 시덥지 않은 해결책들이 많던데 알짜배기만 모았다.


1. 걍 내비둔다.

단순해보이는데 이게 최선일때도 있다.

예약글을 작성했거나, 게시물 수정이 뭔가 잘 안될 때 이런 오류가 뜨기도 한다더라

그냥 두면 알아서 잘 해결할수도 있다고 한다.

인내심을 갖고 하루에서 이틀정도 기다려주자.


2. 서치 콘솔에서 색인생성 요청을 한다.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것일수도 있다고 한다.

일단 여기 들어가준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그럼 저기 URL 검사 눌러주고..

우측의 검색창에 오류가 난 게시물 주소를 적어준다.

오류가 난 URL을 누르고 엔터를 누른다.

그럼 이렇게 로딩창이 잠시 뜨다가..

 

이런 결과를 마주하게 된다.

 

우측 하단에 색인 생성 요청 눌러주자.

다시 잠깐의 인고를 견뎌준다.

이렇게 된다!

색인 생성 요청되었다니까 이제 하루 이틀정도 기다려준다.

 


3. 게시물을 수정하거나 삭제하고 다시 쓴다.

아 솔직히 수정하는건 너무 쉬운데 삭제하고 다시 쓰는건 ㄹㅇ 넘 귀찮다.

사진이 날아갈수도 있어서 별로 권장하진 않음...

 

하지만 새 글이니까 뭔가 문제가 더 잘 해결될거같은 믿음이 들긴 한다.

 


 

2022.03.18 내용 추가

 

-> 오류가 나타난 게시글을 새로 발행했더니 얼마 뒤 문제가 사라졌다.

예약 게시글에서 보통 이 문제가 발생했는데....

 

앞으론 예약 안하고 바로 발행해야겠다.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