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수있는거/소비요정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하기

by 시무정 2021. 11. 17.
반응형

 

 


"미국에서 수익이 발생하나..?"


 

어느날 메일이 한통 날라왔습니다.

 

내용인 즉슨...

 

대충 이런 건데.... 조금 찾아보니까

 

이걸 안하면 한국에서 발생한 수익에 대한 세금도 24%인가를 떼간다고 하는군요.

 

이걸 하면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에만 30%의 세금을 뗀다는거 같아서....

(제 블로그의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은 지금까지 $ 0.87 입니다. ;;;;;;;;;;;)

 

일단 신청했습니다.


1. 신청절차

메일의 파란버튼 누르면.. 세금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개인 선택

미국시민은 아니요..

W-8세금 양식은 W-8BEN : 여긴 미국 밖이니까...

 


이름은 영문으로 입력하고, 대한민국 선택하고 다음 눌러줍니다.


주소도 영문으로 입력해줍니다.


이게 헷갈릴만한데... 법인인 경우에는 예를 누르고, 개인인 경우에는 아니요를 누르면 된다네요.

 


 

요런 양식이 만들어집니다.

 

저 문서 세부내용은 요런 식..

파트 1번은 개인 인적사항이 들어가고...

파트 2번은 파트3번에 대한 세금혜택 신청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파트 3번은 계약조향같은 내용인데... 이게 미국 내 거래업무를 위한게 아니고, 뭐 어쩌구... 암튼 목적과 파트1,2번의 내용이 맞다는걸 한번더 증명하고 본인 서명이 들어갑니다.


영문 이름을 넣으면 되구요...

 


첫번째는 미국에서 수익이 발생하면 예로 선택하라는데....

미국사람들이 제 블로그 얼마나 볼지는 몰즤만 암툰... 가능성은 있응께 예 선택했읍니다.

 

상태변경 진술서는 기존에 애드센스 대금을 지급받은적이 있어서 아래껄로 선택했습니다.


이건 앞으로 메일로 내용을 받겠다는 그런... 겁니다.

 


 

다 제출하니까 이름이 다르다네요.

그래서 저는 여권 사본 제출했읍니다.

 


검토중이고.. 며칠이 걸릴수도 있다네요.


2. 승인

며칠 뒤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왔읍니다.

 

 

세금정보보기를 눌러서 들어가보니..

 

요렇게 ...!!!

 

됐다고 하네요.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