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아하는거/자동차

자동차 정기검사, 모바일로 신청하기

by 시무정 2021. 7. 12.
반응형

 


"생각보다 쉽고, 생각보다 예약하기 힘들다."


 

저는 출장검사를 받을 생각은 없어서...

일반 검사소에서 검사를 받고자 했습니다.

 

근데 참 사람들이 빠른게, 토요일 오전 시간대는 정말 예약이 대부분 꽉차있더라구요.

 

평일에 받으려면 휴가를 써야 하는데 참 ...ㅎㅎ

 

암툰 먼 미래의 토요일 오전으로 저는 성공했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받으셔야 하는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 잡으시는거 추천드립니다.


1. 너 검사 받아라

갑자기 교통안전공단에서 검사받으라고 전자문서가 왔습니다.

그래서 열람하기를 눌러서 바루 들어갔죠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것이... 만료일과 검사 유효기간입니다.

 

저의 경우는 8월 9일이 검사 만료일인데, 만료일 기준으로 +/- 1개월 안으로 정기검사를 받으면 되는겁니다.

 

만약 안받으면 1일 단위로 과태료가 나오는걸로 알고있으니, 되도록이면 검사 유효기간 (2개월) 안에 꼭 받도록 합시다.

 

 


2. 예약하자

자동차검사 예약/조회 부분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바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별도 회원가입 필요없고, 차량 번호 및 차주의 정보 몇가지만 입력하면 바로 가능해버립니다.

 

자동차검사 조회/예약 클릭해줍니다.

 

전 여기서 2사분면에 있는 자동차 검사 클릭했습니다.

 

그러면... 차량번호와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면 조회가 쌉가능

 

검사기간을 한번 더 확인해주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동의 후 다음으로 넘어가줍니다.

 

 

 

이제 검사 일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장 가까운 토요일 오전으로 했는데... 가능한 곳이 없더군요.

 

 

집에서 가장 가까운 성산자동차검사소로 선택했고, 토요일 검사가 가능한 가장 빠른 일자가... 8월 21일.....!

 

 

결제를 해야 예약이 확정됩니다.

 

검사소 상세 위치가 나오죠..

 

예약 세부내역을 다시 보여주는데 이상태에서 결제하면 예약이 확정됩니다.

 

아!

 

아이폰의 경우 팝업 허용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거는 아래 링크에서 간단하게 허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팝업 허용하기

"이 멍청한 놈이 나를 또 열받게함" 버튼을 눌렀는데 화면에 아무 변화가 없거나, 먹통이 되었을 때 그 답답함은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심지어 그것이 결제하는 도중이었다면, 모든 결제과정

deep-friendship.tistory.com

 

(참고로 저는 깜박하고 결제를 안해서 다음 시간대로 다시 예약했습니다 ㅎㅎㅎㅎ)

 

 

예약을 완료하시면 같은 링크에서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결제됐고 예약도 완료됐다구 문자두 오구요..!

 

 

앉은자리에서 5분도 안걸렸습니다.

 

정기검사 예약하셔야 하는 분들은 쉽게 따라해보세여 ㅎㅎㅎ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