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아하는거/PC

엑셀 나만의 단축키 만들기 !

by 시무정 2021. 1. 29.
반응형

 


"작업 능률이 겁내 좋아집니다."


 

 

 

(이 글은 엑셀 2013을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엑셀에서 단축키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자주 사용합니다.

 

근데 한글 워드프로세서와는 조금 다른 방식의 단축키이고, 그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 헷갈리더라구요.

 

 

예를 들어 가운데 정렬을 하려면...

 

Alt -> H -> A -> C

 

이렇게 순서대로 눌러야해요

 

 

(한글에서는 그냥 Ctrl + Shift + C 누르면... 띡 하구 바뀌어서.......)

 

 

 

참 ..

 

다 외우면 편하겠지만 그러고 싶진 않잖아요?

 

그리고 모든 기능을 쓰는게 아니라 정말 필요한 기능 위주로 단축키를 외워서 쓰시죠?

 

 

빠른실행 도구모음 지정을 통해 나만의 단축키를 설정하면 훨 ~ 씬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빠른실행 도구모음이란??

 

"Alt + 숫자 조합의 단축키를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하여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만든 도구 !"

(엑셀 최초 시작시에는 실행취소 (Alt + Z) 기능이 (Alt + 2) 로 배정되어있음)


 

저와같은 경우에는 빠른실행 도구에 셀병합 후 가운데 정렬이랑, 셀 병함, 행추가 기능을 넣어두었어요!

 

우선 빠른실행도구모음으로 진입해봅시다.

 

 

엑셀 내에서 파일 -> 옵션 -> 빠른실행도구모음 으로 이동합니다.

(Alt -> F -> T 순서대로 누르면 옵션창이 뜹니다!)

 

 

잘 보시면... 제가 자주 쓰는 친구들을 우측에 옮겨놨구요!

 

좌측에서 원하는 기능을 찾아서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우선 저는 9개 기능을 옮겨 두었기 때문에 ...

 

빠른실행도구모음

이렇게 기본 엑셀 화면에서 가장 상단에 alt + 1 ~ 9 까지 조합으로 나오게 되구요!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면 조금 복잡시럽게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요..!!!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을 1~3번 정도에 위치시켜 두고 작업하시면..

 

아마 가장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두 화이팅!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